본문 바로가기

RENovation 부산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

사업성과공유

효원교육혁신칼리지

5-Ⓡoots 강화 프로그램

Ⓡ-5 글쓰기 튜터링

교과목과 연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심화・보충된 글쓰기 교육 제공

목적

교과목과 연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심화・보충된 글쓰기 교육 제공
 

필요성

실습과 첨삭지도가 가능한 교과목 운영 및 글쓰기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말하기・글쓰기 역량 강화
 

모집대상

교양필수 「열린사고와 표현」 교과목과 연계하여 수강자 전체를 대상으로 1:1 글쓰기 튜터링 교육 실시를 통한 소통역량 강화
 

운영기간

연 2회
 

교육구성

글쓰기 기초(계획・구성・방법) 수업 진행 후 글쓰기 과제 지도, 글쓰기 문제점 및 개선방향 등 논평지도, 피드백 후 세부 문제점 지도 총평 등
 

성과지표 달성정도

성과지표
성과지표 - 성과지표, 현재값, 연차별 달성 목표[1차년도(2018년), 2차년도(2019년), 3차년도(2020년), 4차년도(2021년), 5차년도(2022년)] 표.
성과지표 현재값 연차별 달성 목표
1차년도 (2018) 2차년도 (2019) 3차년도 (2020) 4차년도 (2021) 5차년도 (2022)
글쓰기 튜터링 만족도 조사 - 목표값 달성값 목표값 달성값 목표값 달성값 목표값 달성값 4.2
4.0 4.1 4.1 4.1 4.2 3.9 4.2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