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Novation 부산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

커뮤니티

공지사항

부울경 大동행 나선다…「동남권발전협의회」 출범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19-05-31

조회수1190

▲영상보기

 

 광역 차원의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혁신성장을 이끌 「동남권광역연합」 추진을 위한 민간협의체인 「동남권발전협의회」 출범식 행사가 5월 15일 저녁 부산 서면 롯데호텔부산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출범식에는 부울경 동남권 지역 산학관민 관계자 400여 명이 대거 참석해 성황리에 상호 협력과 공유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의 신호탄을 함께 쏘아 올렸다.

이날 공식 출범을 알린 「동남권발전협의회」는 부산대 전호환(상임위원장) 총장 등 지역의 주요인사 12명이 공동대표를 맡아 향후 동남권이 제도적 광역연합으로 나가기 위한 정책제안 및 연구·토론 등을 활발하게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정홍섭 부산·울산·경남 지역대학교 총장협의회장(동명대 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오거돈 부산시장의 영상축사, 부산·울산·경남 상공회의소 회장의 인사말, 이은진 국가균형발전위원과 전호환 부산대 총장의 주제발표, 결의문 선포식 등 순으로 진행됐다.

 ‘동남권 大동행 혁신과제 및 비전’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 부산대 전호한 총장은 “우리나라 혁신성장의 허브로서 ‘동남권 광역연합’을 구현하기 위해 산·학·관·민이 개방과 공유의 동남권 지역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지역혁신과 발전을 점진적,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