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Novation 부산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

커뮤니티

공지사항

[REN_아트센터] 아트센터, 개관 10주년 기념 동문초대 'Hommage(오마주)'전 개최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19-04-26

조회수1282



아트센터(센터장 안순주·조형학과 교수)는 올해 2019년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지역 미술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덕길·정철교·김계현·변대용·조재임 등 동문작가 5인을 초대해 4월 12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아트센터(NC백화점 8층)에서 <Hommage(오마주)>전을 개최했다.
 
2009년에 개관한 아트센터는 대학과 지역의 미술인들과 함께 수많은 전시를 개최해 오며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생성·발표하는 전시의 장이자 대학 내 구성원과 시민들이 예술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부산 금정구 지역 내 최초의 미술작품 전문 전시공간으로 매년 6회 이상의 기획전과 30여 회의 대관전을 개최해 예술적 공감과 창조적 마인드를 함양해 오고 있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하나의 전시공간이 아니라 대학 구성원과 시민들이 함께 미술문화를 향유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온 부산대 아트센터가 지나 온 10년이라는 시간을 되새기며, 앞으로 더욱 역량 있고 훌륭한 작가들이 함께해 부산대뿐만 아니라 부산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기획됐다.

전시 작품으로는 부산대에서 미술을 전공한 김덕길·정철교·김계현·변대용·조재임 작가의 서양화·동양화·조각 작품 30여 점이 초대됐다. 이들 작가들은 전통장르를 시대에 맞게 새롭게 해석하며 미술현장에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 사진: 아트센터 개관 10주년 기념초대전 <Hommage(오마주)> 참여 작가의 주요작품 5점
(위 왼쪽부터 김덕길-붓질 85-34 / 정철교-사라진 골매마을풍경 / 김계현-정물 / 변대용-임신한 화면조정 / 조재임-바람 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