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Novation 부산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

커뮤니티

보도자료

부산대 도서관, 시민열린강좌 '세상의 모든 시학' 인문학 강좌

신문

보도매체명이뉴스투데이

보도일자2022-12-06



김수우 시인+고충진 기타리스트의

시와 음악의 힐링 공감 무대 초대

- 부산대 도서관, 시민열린강좌 「세상의 모든 시학」 인문학 강좌 개최

- 9일 오후 3시 중앙도서관 1층 복합문화공간 온·오프라인 진행

 

 

□ 부산대학교가 12월 연말을 맞아 ‘시와 음악’이 위로가 되는 힐링 공감 무대를 마련해 온·오프라인으로 시민들을 초대한다. 

 

□ 부산대학교 도서관(도서관장 이용재·문헌정보학과 교수)은 오는 9일 오후 3시부터 교내 중앙도서관 1층 복합문화공간에서 「세상의 모든 시학」 인문학 강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 「세상의 모든 시학」은 ‘책 읽는 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대 도서관이 지난 2015년부터 매월 한 차례씩 개최하고 있는 인문학 학술강좌다. 부산대 교수진의 재능기부와 국립대학육성사업(REN) 지원으로 지금까지 총 52번의 강좌를 개설해 지역주민과 함께해 왔다. 

 

   - 특히, 매년 12월에는 강좌와 공연으로 무대를 확장해 공감과 힐링의 문화 예술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이날 행사는 제53강으로 <Poem & Music> ‘환대의 시학, 기타와 공명하다’라는 주제로 마련했다.

 

  ○ 1부와 2부 각각 ‘시’와 ‘음악’이 소개된다. 1부(Poem)에서는 김수우 시인의 ‘환대의 시학’에 관한 강연을, 2부(Music)는 고충진 기타리스트가 ‘기타와 같이 울다’를 주제로 강연과 공연을 한다.

 

  ○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실시되며, 오프라인 현장 참석과 도서관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부산대 플라토(ZO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현장 참석 문의는 부산대 도서관(051-510-1309)으로 하면 되며, 당일 온라인 시청은 유튜브 채널로 누구나 자유롭게 할 수 있다.

 

    ※ 부산대 도서관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bztI7QSva_M

 

   - 현장 참가자 50명에게는 김수우 시인의 시집 『뿌리주의자』를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목록